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국 미용 전시회 Olympia Beauty 참관기

공유
0

영국 미용 전시회 Olympia Beauty 참관기

- 미용 장비 업체들이 대형 부스로 참가 -
-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녹색 미용(Green Beauty) 전시관을 운영 -





영국 런던 올림피아 전시장(Olympia London)에서 2021년 10월 3~4일 이틀 동안 미용 전문 전시회인 Olympia Beauty가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시 당국에서 배포한 참가기업 명단 기준 135개사가 참가했다. 2021년 전시회는 16회째로 2019년 기준 참관객은 1만8932명이었다.

Olympia Beauty 개요
전시회명
올림피아 뷰티(Olympia Beauty)
개최기간
2021년 10월 3~4일
개최장소
올림피아 런던(Olympia London)
주최기관
Quadex Exhibitions
전시규모
135개사 참가, 1만9000명 참관 예상
전시품목
화장품, 미용장비, 마사지 용품, 미용 교육 등 미용 산업 전반
홈페이지
https://www.olympiabeauty.co.uk/

전시회 특징


코로나19의 여파로 전시장 입장시 백신 접종을 2회 마친 증빙이나 코로나19 테스트 음성 증빙이 있어야 입장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전시장 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하지 않고 코로나19 이전처럼 기업 간 상담이 이루어졌다.

전시장 전경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참가 기업들의 세부산업 분야는 미용장비, 미용교육, 친환경화장품, 속눈썹 관련 제품, 색조화장품, 손톱미용, 마사지 등 다양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속눈썹 미용대회(The Lash Games)와 마사지 대회(The National Massage Championship)도 같이 진행되었다. 또한 친환경 미용용품 전시를 위한 녹색 미용(Green Beauty) 전시관도 운영되었다. 녹색 미용 전시관은 바닥을 녹색 카페트를 사용해 친환경 제품 이미지를 시각화했다.

이번 전시회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보다는 미용 서비스 제공 관련 업계 종사자를 위한 전문가용 장비, 미용교육, 마사지, 제품 시현 등이 많이 이루어졌다. 특히 미용 서비스 제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용 장비가 많이 전시되었다. 주요 장비기업 제품을 전시부스 사진과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Smart Group


에스테틱 뷰티 장비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비침습 장비와 액티브 스킨케어 장비를 주로 취급하고 있다. 동사의 스마트 스컬프트 프로(Smart Sculpt Pro)는 지방 감소, 피부 강화, 전신 윤곽 및 셀룰라이트 치료를 위한 비침습적인 시술을 위한 장비이다. 스마트 다이오드(Smart Diode)는 초고속 레이저 제모장비이며 스마트 메소(SmartMESO) 바늘이 필요 없는 메조테라피 장비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형 부스를 꾸며 이들 제품을 전시했다.

Smart Group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3D Aesthetics


비수술 미용 장비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레이저 제모, 문신 제거, 지방 감소, 셀룰라이트 감소, 피부 미용 등을 주된 기능으로 하는 비수술적 장비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영국 내 900개 이상의 클리닉에서 동사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바디 컨투어링 장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동사의 쓰리디 더마포스(3D Dermaforce)는 마이크로 니들링(Microneedling)과 무선 주파수(Radio Frequency, RF) 기술을 결합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비수술적 페이스 리프트(Non-surgical face lift) 장비이다. 또한 쓰리디 리포 얼티밋프로(3D lipo ultimatepro)는 EN ISO 13485:2016 표준에 따라 제조된 바디 컨투어링 장비로 지방 감소, 셀룰라이트 제거, 피부 강화를 위한 비수술적 시술에 활용된다.

3D Aesthetics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Dermalux


LED 광선요법(LED Phototherapy) 장비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기업이다. 동사의 더마럭스 트리 웨이브(Dermalux Tri-Wave) 장비는 Blue 415nm, Red 633nm 및 Near Infrared 830nm 파장을 활용해 효과적인 피부 침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더마룩스 플렉스(Dermalux Flex)는 보급형 LED 광선 요법 장치로 단일 파장 LED를 통해 Blue 415nm, Red 633nm 및 Near Infrared 830nm를 제공해 최적의 광출력을 낼 수 있도록 했다. LED 캐노피는 얼굴에 적용하기 위해 베이스 유닛에 고정돼 있으나 신체 치료를 위해 제거하고 평평하게 배치할 수도 있다.

Dermalux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Cocoon Medical UK


Cocoon Medical UK는 쿨텍(Cooltech), 사피레(Safyre), 엘리슨(Elysion) 등의 미용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쿨텍은 단기간에 전신 윤곽을 형성할 수 있는 장비이다. 4개의 애플리케이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냉동지방분해(cryoadipolysis) 시술 장비이다. 사피레는 Mono 및 Multipolar RF 기술을 사용해 하나의 시스템에 4개의 핸드피스를 사용해 피부노화 방지, 바디 컨투어링 등에 적용되는 무선 주파수(RF) 장비이다. 무선 주파수를 사용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피부를 조여주고 진피와 피하 조직에 열을 전달해 엘라스틴 섬유와 콜라겐을 활성화해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Cocoon Medical UK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Advanced Esthetics Solutions(AES)


AES의 리포펌 프로(Lipofirm Pro) 장비는 트리리포(TriLipo) 고주파(RF) 및 트리리포 다이나믹 근육 활성화(TriLipo Dynamic Muscle Activation)의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해 비침습적 지방 제거, 림프 배수 및 피부 강화 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동사는 콴타 시스템(Quanta System)과 폴로젠(Pollogen)과의 파트너십도 맺고 있다. 콴타는 다양한 조명 기반 미용(Light-based aesthetic) 장비 개발 및 제조업체로서 개별 요구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폴로젠은 OxyGeneo, HybridEnergy, VoluDerm,TriPollar, TriLipo, TriFractional 등의 브랜드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Advanced Esthetics Solution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Skyncare


동사의 스컬프투라(Sculptura)는 바디 스컬프팅 및 피부 타이트닝 장비이며 장비 가격은 1만5000파운드로 책정하고 있다. 바이오케어 원(Biocare-one)은 레이저, IPL 및 고주파를 활용해 20여 가지 시술이 가능한 올인원 에스테틱 장비이다. 문신 제거, 제모, 지방 및 셀루라이트 제거, 스트레치 마크 제거 등에 이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장비가격은 2만 파운드로 알려져 있다.

Skyncare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이번 전시회의 특징인 녹색 미용 전시관의 주요 전시품은 무알코올 손 세정제, 천연화장품 등이 주로 전시됐으나 직접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의 전시 규모 자체가 크지는 않았다. 미용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전시회 특징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녹색 미용(Green Beauty) 전시관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특히 영국의 대표적인 친환경 화장품인 닐스야드가 부스를 녹색 미용 전시관에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Neal’s Yard Remedies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또한 미용 교육의 경우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는 사설 교육기관들이 부스를 운영해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했으며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도 참가했다.

사설 미용 교육기관 부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촬영


현지 기업 T사의 K씨에 따르면 영국의 미용 클리닉이나 살롱에 고급제품에 대한 수요가 있다고 하며 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제품 품질뿐 아니라 클리닉이나 살롱에서 고객들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파악을 하고 그 서비스에 맞는 제품을 공급해야 한다고 한다.


C사의 L 씨에 따르면 영국에서 미용 관련 레이저 장비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으며 영국에 성공적으로 장비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장비의 품질뿐만 아니라 서비스 및 교육은 물론 장비 이용자의 할부 구매 관련해 파이낸싱 관련해서도 고려할 부분이 있다고 한다. 또한 사업 모델도 판매뿐 아니라 대여와 구독 형태의 모델도 생각해볼 수 있다고 한다.


시사점


이번 올림피아 뷰티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참관객들이 전시회를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는 최종 소비자보다는 업계에 종사하는 업계 관계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제품이 많이 출시됐으며 미용 서비스에 연계된 전시품이 다수 있었다. 또한 미용 장비 관련 기업들이 대형 부스로 참가해 지방제거, 주름살 제거, 페이스 리프팅 등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체험을 하는 홍보 활동도 전개했다.

또한 친환경, 친자연 트렌드를 반영해 전시당국에은 녹색 전시관을 별도로 설치해 무알코올, 무독성, 비건 관련 제품들을 별도로 모아 전시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 같은 웰빙 트렌드는 2019년 전시회에도 볼 수 있는 특징이었으며 앞으로도 동물 테스트를 하지 않고 가능한 화학 물질을 적게 포함한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층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분야 참가 기업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과 같이 이번 전시회는 영국 시장에 진출을 추진하는 우리 기업들이 참고할 만한 현지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자료: KOTRA 런던 무역관 현지 실사, 기업 의견,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