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유클라우드, 국제정보보호 인증획득

공유
0

KT 유클라우드, 국제정보보호 인증획득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KT(대표 이석채)는 기업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클라우드 비즈가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27001 인증은 위험관리와 보안정책 등 11개 분야 133개 항목에 대한 규격을 담고 있는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 KT 유클라우드 비즈 서비스가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KT는 기업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클라우드 비즈에 국내 처음으로 자동확장 기능을 제공하는 등 최상의 서비스 구축과 함께 서비스 신뢰성 강화를 위해 국제 감사인증기준위원회의 인증에 이어 국내 1호 클라우드서비스 인증을 획득 했으며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E-Biz 배상책임보험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클라우드 벤치마크 전문회사인 클라우드하모니에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등록해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유클라우드의 서비스 성능 및 품질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보다 우수함을 알리고 있다.

국내외 누구나 클라우드하모니의 실시간 성능 테스트 사이트(cloudharmony.com/speedtest)에 접속하면 전 세계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들 간의 실시간 벤치마크 테스트도 가능하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 김지윤 본부장은 “ISO 27001 인증획득을 통해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클라우드사업자와 같이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를 인정받게 됐으며 해외 사업자간 협력 및 해외 고객 유치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