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드라떼, 400만 다운로드 돌파

글로벌이코노믹

애드라떼, 400만 다운로드 돌파

다양한 형태의 광고 상품으로 남녀 노소 사로잡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앱디스코(대표 정수환)의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앱 ‘애드라떼’가 국내 다운로드 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2년 모바일 리워드 시장을 뜨겁게 달군 애드라떼는 ‘10분만 투자하면 라떼 한잔’이라는 콘셉트로 광고를 보고 적립금을 주는 앱으로 모티즌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자연스럽게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앱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게 됐다.

앱디스코는 애드라떼의 인기요인으로 불황인 시점에서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충분한 적립금을 모을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 및 광고 상품을 꼽았다.

또한, 최근에는 모티즌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기존 리워드 금액(300~600원) 보다 2배 높은 리워드를 제공해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애드라떼 적립금으로 이동통신 3사의 통신비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하는 등 직접적인 소비자 혜택 강화을 강화하고 있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애드라떼 서비스가 너무나 큰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사용 편의성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앱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애드라떼는 2011년 7월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된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애플리케이션으로 현재 ‘앱테크’의 대명사로 자리잡았고, 현재 20개가 넘는 유사업체가 생겨나고 있을만큼 모바일 광고 업계의 롤모델로 등극하게 됐다.

출시되던 해 12월 일본 시장에 진출해 일본 모바일 리워드 광고 시장을 선점했으며, 현재 싱가폴,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등 세계 전역으로 서비스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