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IBM, 삼성 SSD 장착한 올플래시 스토리지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한국IBM, 삼성 SSD 장착한 올플래시 스토리지 출시

한국IBM이 삼성전자 SSD메모리를 탑재한 올 플래시시스템과 스토와이즈 플래시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IBM 플래시시스템과 스토와이즈 플래시 제품군에 도입된 삼성전자 SSD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고효율로 처리하는 SW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또 일반적인 2.5인치 SAS 스토리지 외에 기존 IBM 올플래시 제품에 탑재된 SSD보다 4배 많은 15.36TB 용량의 제품도 제공한다.
IBM 스토와이즈 V7000F. 사진=한국IBM이미지 확대보기
IBM 스토와이즈 V7000F. 사진=한국IBM

특히 기존 HDD보다 높은 내구성이 특징인 삼성 SSD를 장착해 안정성과 가용성을 높였다. 삼성전자 SSD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성하면 좁은 면적에 집적도를 높여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IBM은 신제품 라인업을 통한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올플래시(All-flash) 스토리지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마케팅팀 전세원 전무는 “삼성전자 반도체 기술과 IBM의 앞선 스토리지 제품군이 만나 큰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향후 IBM과의 기술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IBM 스토리지사업부 김형석 상무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업무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새롭게 제공하게 됐다“며 ”급변하는 시장에 보다 주도적인 리더십을 지켜나가는 또 하나의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