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트리,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하이퍼리즘’ 전략적 투자

공유
0

위메이드트리,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하이퍼리즘’ 전략적 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기반으로 하여 블록체인 지갑 및 탈중앙화 거래소, 블록체인 게임, NFT 마켓 등 블록체인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2018년 1월 국내 최초의 기관 전문 가상자산 자산운용사로 설립된 하이퍼리즘은 국내 대기업과 적격투자자를 포함해 미국, 일본, 싱가폴, 중동 등의 50여개 기관 고객으로부터 가상자산을 수탁하여 운용하고 있다.

2019년에는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런칭하였으며, 국내외 상장기업, 벤처캐피탈,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등과의 거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수천억 원 규모의 수탁 자금과 누적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는 하이퍼리즘은 이번 보통주 발행을 통해 약 1200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지난해 말부터 미국 가상자산 업계에서 확인된 기관 시장의 성장이 조만간 한국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판단하고 선제적으로 투자를 집행했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금융사업을 확대하고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퍼리즘 오상록·이원준 대표는 “앞으로 더욱 많은 기관들이 가상자산 시장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추는 한편,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와도 운용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