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IA,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십' 참가자 모집 개시

공유
0

NIA,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십' 참가자 모집 개시

'2022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십' 참가 포스터. 사진=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2022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십' 참가 포스터. 사진=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2022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십' 참가자 모집을 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이고 1일 8시간씩 주5일 전일제 참여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력·전공·성별·어학성적 등 자격 제한 없이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은 다음달 14일까지 이뤄지며 서류 검사·인성 검사·면접 순으로 합격자를 뽑는다. 최종 합격격자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공공 데이터 이해·활용을 위한 기본 교육이 시행된다.

청년 인턴으로 선발된 인원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월 195만원(세전)을 지급 받으며 기업 소속 체험형 인턴으로 근무, 공공데이터 개방, 품질 진단·개선·실측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종료 후 희망자에 한해 12월부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데이터 전문가 양성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십'은 NIA서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시행해온 프로그램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업무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