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승연 회장, 누리호 발사 참여한 임직원에 격려편지·위로금 전달

공유
0

김승연 회장, 누리호 발사 참여한 임직원에 격려편지·위로금 전달

김승연 한화 회장. 사진=한화이미지 확대보기
김승연 한화 회장. 사진=한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누리호 2차 발사에 참여한 한화그룹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회장은 누리호 2차 발사에 참여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 연구원 80여명에게 격려 편지와 함께 포상휴가와 격려금을 지급했다.
김 회장이 보낸 편지에는 "누리호 2차 발사의 성공을 축하하며, 지난 시간 무한한 헌신으로 성공적인 개발을 이끈 '임직원 이름·직함'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고 적혀있었다.

이어 "예정된 시간 정해진 위치에서 정확히 작동하는 누리호를 보며 지난 10여 년의 세월 동안 여러분이 흘린 뜨거운 땀방울을 가장 먼저 떠올렸다"며 "아무 것도 없던 개발 환경에서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우리의 저력으로 다시금 더 큰 꿈의 실현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전했다.

편지를 받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한 연구원은 "짧지 않은 시간 집중하면서 힘든 시간도 많았지만, 성공과 함께 회장님의 축하와 격려까지 받으니 지난 시간이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고 밝혔다. ㈜한화의 한 연구원은 "지난해 1차 발사 실패로 낙담했을 때 김승연 회장께서 보내주신 편지와 과일바구니 덕분에 다시 힘을 냈다"고 전했다. 고 말했다.

한편 김 회장은 앞서 올해 신년사에서 "항공우주와 같은 미래사업은 단기간 내에 핵심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확신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임해야 한다"며 우주 사업에 대한 애착을 드러낸 바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