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TGA 2022]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6' 내년 6월 2일 출시

공유
0

[TGA 2022]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6' 내년 6월 2일 출시

디제이·JP·마농·마리자 등 캐릭터들 게임 속 모습 공개

캡콤이 '더 게임 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공개한 '스트리트 파이터6' 예고 영상에서 플레이 가능 캐릭터 '디제이' 등을 소개했다. 사진=더 게임 어워드 유튜브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캡콤이 '더 게임 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공개한 '스트리트 파이터6' 예고 영상에서 플레이 가능 캐릭터 '디제이' 등을 소개했다. 사진=더 게임 어워드 유튜브 캡처
일본 게임사 캡콤이 '더 게임 어워드(TGA)' 시상식에서 차기작 '스트리트 파이터 6'의 새로운 예고 영상을 공개하고 내년 6월 2일 출시된다.

미국 로스 엔젤레스(LA)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한국 시각 기준 9시 30분 개막한 이번 시상식에서 캡콤은 '스트리트 파이터 6'의 새로운 '월드 투어' 모드에 대한 예고를 담았다.
또 '스트리트 파이터 4' 이후 출연하지 않았던 캐릭터 '디제이'의 새로운 모습과 더불어 이번 작품에 새로운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추가될 예정인 △백발 노인 캐릭터 'JP' △여성 댄서 캐릭터 '마농' △근육질 여성 캐릭터 '마리자' 등의 게임 속 모습을 공개했다.

'스트리트 파이터'는 1987년 첫 작품이 출시된 이래 올해로 35주년을 맞이한 장수 게임 IP다. SNK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 반다이 남코 '철권'과 더불어 세계 3대 대전 격투 게임으로 꼽힌다.

캡콤은 올 2월 21일 '스트리트 파이터 6' 예고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올 9월 도쿄 게임쇼에선 별도의 쇼케이스를 통해 월드 투어 모드, 타 이용자와 교류하는 소셜 공간 '배틀 허브' 등의 새로운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스트리트 파이터 6'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로 출시되며 국내에선 한글 자막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