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튜버 뉴스] 홀로라이브·V-Shojo·블루점프·롤큐 신인 데뷔

공유
0

[버튜버 뉴스] 홀로라이브·V-Shojo·블루점프·롤큐 신인 데뷔

홀로라이브 '디바이스' 로고. 사진=커버이미지 확대보기
홀로라이브 '디바이스' 로고. 사진=커버
9월 초, 국내외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 업체들이 연달아 새로운 멤버들을 선보였다.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전문 그룹은 물론, 이번 신인과 더불어 버튜버 사업을 개시하는 측도 있다. 다음은 9월 초 데뷔를 앞둔 이들의 목록이다.

◇ 홀로라이브 '리그로스': 9월 9일~10일 데뷔


홀로라이브의 새로운 걸그룹 '리그로스' 멤버들. 왼쪽부터 오토노세 카나데·히오도시 아오·이치죠 리리카·토도토키 하지메·쥬후테이 라덴. 사진=커버이미지 확대보기
홀로라이브의 새로운 걸그룹 '리그로스' 멤버들. 왼쪽부터 오토노세 카나데·히오도시 아오·이치죠 리리카·토도토키 하지메·쥬후테이 라덴. 사진=커버
도쿄증권거래소 상장사 커버 산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에서 신규 프로젝트 '디바이스(DEV_IS)'를 론칭하고 그 첫번째 멤버로 걸그룹 '리그로스(ReGLOSS)' 5인의 이름과 캐릭터를 4일 공개했다.

홀로라이브에는 여성 그룹 '홀로라이브'에 59명, 남성 그룹 '홀로스타즈'에 19명 도합 78명의 멤버가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상당수 멤버가 음악 유튜버로 활동하고, 일부 멤버는 아이돌로서 정체성을 갖고 있거나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론칭 단계부터 아이돌 그룹 형태를 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그로스 멤버들은 각각 '히오도시 아오', '오토노세 카나데', '이치죠 리리카'가 9일, '쥬후테이 라덴', '토도로키 하지메'가 10일 데뷔한 후 다섯 멤버의 합동 방송이 즉시 진행될 예정이다.

◇ 브이쇼죠 '기가' 9월 3일 합류


버추얼 유튜버 '기가' 이미지. 사진=브이쇼죠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버추얼 유튜버 '기가' 이미지. 사진=브이쇼죠 공식 유튜브 채널

미국 버튜버 그룹 브이쇼죠(V-Shojo)에서 개인 단위로 활동하던 버튜버 '기가(GEEGA)'를 새로운 멤버로 영입했다.

기가는 지난해 12월 트위치를 기반으로 버튜버로 활동을 개시했으며 구독자 수는 4일 기준 8만3000명이다. 이달 3일, 정식으로 브이쇼죠 멤버로 다시 데뷔하고 새로운 아바타와 셔츠, 장패드, 포스터 등 데뷔 기념 굿즈를 공개했다.

브이쇼죠는 이번에 기가가 합류함에 따라 현재 트위치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168만명)을 보유한 '아이언마우스'를 필두로 총 10명의 버튜버가 현역으로 활동하게 됐다. 오는 10월 21일에는 미국 패션 브랜드 '센빠이 스쿼드'와 컬래버레이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프라인 디제잉 행사 '센빠이 스쿼드 애프터 파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 롤큐 '청아린' 9월 1일 데뷔


버추얼 유튜버 '청아린' 이미지. 사진=큐버스 공식 X(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버추얼 유튜버 '청아린' 이미지. 사진=큐버스 공식 X(트위터)

한국의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롤큐(LOLQ)'에서 자체 버튜버 프로젝트 '큐버스'를 선보이고 0기 멤버 '청아린'을 1일 데뷔시켰다.

롤큐는 사명에 들어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전직 프로게이머 출신 크리에이터 '땅우양'과 '율천고 최현우', 그 외에도 '펍지: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 인기 게임 전문 스트리머들이 소속된 MCN이다.

청아린은 데뷔 방송과 더불어 일본 허니웍스의 곡 '나, 아이돌 선언'을 부른 영상을 게재했다. 청아린은 0기 멤버인 만큼, 이후 추가로 버튜버들을 선보일 전망이다.

◇ 블루점프 '치요' 9월 9일 데뷔


버추얼 유튜버 '치요' 이미지. 사진=블루점프 공식 X(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버추얼 유튜버 '치요' 이미지. 사진=블루점프 공식 X(트위터)

한국의 100만 구독 버튜버 대월향(GreatMoonAroma)이 이끄는 버튜버 그룹 블루점프에서 첫 여성 버튜버 '치요'가 오는 9일 데뷔한다.

치요는 현직 배우 출신으로 버튜버에 도전하는 멤버로 알려졌다. 버튜버로서의 목표는 '모두가 인정하는 대 배우가 되는 것'이다.

블루점프는 3D 아바타 기술 서비스 '미츄' 운영사 스콘이 대월향과 합작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와 별도로 미츄에는 '이오몽', '마젯', '누야', '니즈', '김루야' ,'미녕이', '탐랑' 등이 소속돼있다. 올 4월에는 앞서 언급한 롤큐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