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B, 시니어 고객 '콘텐츠 큐레이션' 제공

공유
0

SKB, 시니어 고객 '콘텐츠 큐레이션' 제공

SK브로드밴드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오늘의 Pick!'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SK브로드밴드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오늘의 Pick!'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시니어 세대에게 필요한 정보와 맞춤형 콘텐츠를 B tv가 매일 알아서 추천해주는 '오늘의 Pick!'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늘의 Pick!' 서비스는 시니어 세대가 간편한 UI를 선호하고 과다한 정보를 불편해 한다는 점을 반영, 정보 검색 및 콘텐츠 탐색 등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시니어 전용관 '해피시니어'에서 매일 엄선한 최신 정보와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오늘의 Pick!'을 제공함으로써 시니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서비스에 AI 아나운서를 활용해 친근함을 높였다.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정보형 숏츠 콘텐츠에 AI 아나운서가 출연해 내용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과거 오늘 날짜에 발생한 역사적 사건을 알려주는 '과거의 오늘', MZ세대 줄임말이나 유행어를 알려주는 '자녀세대 탐구백서', '오늘의 영어', '건강상식' 등 시니어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식이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오늘의 Pick!'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시니어의 숙면을 돕는 수면 건강 특화 콘텐츠도 선보인다. 슬림테크 기업 에스옴니와의 제휴로 선보이는 이 콘텐츠는 B tv의 안내음성과 수면 친화적인 소리에 집중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숙면에 도움을 준다. 수면 건강 특화 콘텐츠는 이달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늘의 Pick!'은 B 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시니어를 위한 뉴스와 무료 영화, 방송 콘텐츠 등도 추천해준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시니어 고객의 일상을 케어하는 동시에, 이들에게 매일 새로운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