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잡플래닛, HR업계 최초 기업 리뷰 '국제 표준 규약' 적용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잡플래닛, HR업계 최초 기업 리뷰 '국제 표준 규약' 적용

잡플래닛이 자사의 기업 리뷰 정책에 '국제 규약'을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잡플래닛이미지 확대보기
잡플래닛이 자사의 기업 리뷰 정책에 '국제 규약'을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잡플래닛
잡플래닛이 자사의 기업 리뷰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 한다. 국제 규약을 적용해 허위·과장 또는 위법한 내용을 배제한 사실만을 담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 이를 통해 건강한 리뷰 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온라인 소비자 리뷰 국제 규약(이하 ISO20488)을 적용해 리뷰 운영 정책을 고도화했다고 8일 밝혔다.
ISO20488은 소비자 리뷰의 수집, 검토, 게시에 적용되는 기본원칙과 권장사항을 규정한 국제 규약으로, 기업 리뷰 서비스를 운영하는 플랫폼사가 리뷰 운영 정책에 글로벌 표준 규약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잡플래닛은 서비스 초창기부터 자체적으로 정보 작성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어뷰징 패턴을 식별하는 알고리즘 통해 허위·과장이나 위법한 내용을 배제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엄격한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플랫폼을 운영해 왔다.
이번 리뷰 운영 정책 개편을 통해 잡플래닛은 플랫폼 업계의 건강한 리뷰 문화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새로 개편한 정책은 △신뢰 △투명한 정보 공유 △유저와 기업의 권익 보호를 주요 가치로 설정했다.

ISO20488가 제시한 온라인 리뷰 서비스의 기본 원칙인 정직성, 정확성, 투명성, 개인정보보호, 보안성 등을 바탕으로 플랫폼 내 건강한 리뷰 문화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예 잡플래닛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업 리뷰 서비스 업계의 선두 주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리뷰 서비스 운영에 있어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업계의 건강한 리뷰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정책 고도화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서비스를 운영하며 유저들이 취업과 이직이라는 인생의 갈림길에서 후회 없는 결정을 하고 동시에 쉼 없이 성장해 온 기업이 가치에 걸맞은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