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HS오퍼레이션, "로봇 룸서비스 제공" 협약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HS오퍼레이션, "로봇 룸서비스 제공" 협약

LG유플러스는 HS오퍼레이션과 손잡고 아늑호텔에 실내 배송로봇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왼쪽부터 권태혁 HS오퍼레이션 대표와 박재강 LG유플러스 기업파트너담당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는 HS오퍼레이션과 손잡고 아늑호텔에 실내 배송로봇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왼쪽부터 권태혁 HS오퍼레이션 대표와 박재강 LG유플러스 기업파트너담당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숙박시설 위탁운영 기업 HS오퍼레이션과 손잡고 아늑호텔에 실내 배송로봇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HS오퍼레이션은 전국 120여 개 호텔을 운영하는 숙박 운영 전문 기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력으로 '아늑호텔' 인천 구월점을 시작으로 연내 전 지점에 실내 배송로봇을 확대 도입할 방침이다.

아늑호텔은 지역과 고객 특성에 맞춘 설계와 영화·스파 등 다양한 콘셉트 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대면 체크인과 OTT 서비스 무료 제공, 자체 제작 침구류 도입 등으로 고객 편의를 높였다.

실내 배송로봇은 이동통신으로 연결돼 호텔 내 엘리베이터와 연동해 움직이며, 객실 내 어메니티와 룸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고객은 비대면 서비스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투숙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호텔은 인력 운영을 효율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숙박업계를 넘어 요식업·오피스·병원 등 다양한 실내 공간으로 배송로봇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업소별 맞춤형 로봇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박재강 LG유플러스 기업파트너담당은 "이번 협력은 실내 배송로봇 시장 확대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다양한 산업에서 로봇 솔루션을 활용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아늑호텔 인천 구월점에서 LG유플러스의 실내 배송로봇이 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아늑호텔 인천 구월점에서 LG유플러스의 실내 배송로봇이 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김지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inma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