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티하드항공, 임직원 위한 세계 보건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공유
0

에티하드항공, 임직원 위한 세계 보건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 아랍에미리트 국영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Etihad Airways)이 2015년 세계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아부다비 본사에서 임직원 및 가족 1천 여명을 대상으로 건강 및 웰니스 행사를 개최했다.

아부다비 에티하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에티하드항공 임직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관련 교육 및 건강검진 기회를 제공했다. 에티하드항공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을 위해 구강검진을 포함한 종합 건강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양 및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상담센터를 운영했으며, 요리 시연 행사 및 안전 시범행사, 체중, 피부, 모발 분석 등 다양한 건강 진단 및 관련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외에, 야외 어린이 극장 공연, 페이스 페인팅 및 피트니스 콘테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했으며, 행사 참가자들에게 약 1천여 개 이상의 다양한 선물과 경품을 제공했다.

에티하드항공 의료 서비스 담당 부사장(Vice President Medical Services)인 나디아 바스타키(Nadia Bastaki) 박사는 “에티하드항공은 임직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에티하드항공 메디컬 센터 (Etihad Airways Medical Center)에서 편리하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무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전담 웰니스 팀을 운영하면서 임직원들에게 주요 건강 관련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다양한 검사 및 연중 캠페인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번 행사는 정오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됐으며, 참가한 임직원 및 가족들은 무료 건강 진단 및 검사 등 다양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긍정적으로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에티하드항공의 웰니스팀은 이번 행사를 위해 아부다비 의료 서비스 기업인 SEHA의 외래 진료 서비스 사업부 소속 이동진료반, 아부다비 경찰청의 이동구강진료반, 아부다비 보험회사 DAMAN의 체중 분석 서비스, 뉴 메디컬 센터(New Medical Centre)의 검안 서비스 및 헬스 포인트(Health Point) 병원의 1:1 상담서비스 등 21개 제휴 기관의 지원을 받았다.

요리 시연 행사는 아부다비 소재 레스토랑인 바이트 라이트 (Bite Rite)에서 진행 됐으며, 레스토랑 칼(Kcal)에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한 진단 검사 업체인 알 보그 랩(Al Borg Lab)에서는 현장에서 참가자 500여 명의 혈액 진단 검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아부다비 교통경찰청, 대체의학병원인 로터스 메디컬 센터(Lotus Medical Centre Holistic Approach), 제약사인 파마링크(Pharmalink)와 애보트(Abbot), 네슬레(Nestle), 화장품 브랜드인 오가닉 파마시(Organic Pharmacy), 세바메드(Sebamed) 및 로레알(L’Oreal) 등이 이번 행사의 제휴 기관으로 참여했다.
에티하드항공의 압둘라지즈 알 알리(Abdulaziz Al Ali) HR 비즈니스 파트너(HR Business Partner)는 “임직원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린 이번 행사는 교육적으로 유익하면서도 엔터테인먼트적으로도 유쾌한 행사였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을 진행한 핏투플라이(Fit2Fly)팀이 아이들과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즐거웠으며, 동료들과 함께 검안과 구강 검진까지 받을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티하드항공 의료 서비스팀은 에티하드항공의 임직원들 위한 앰뷸런스 서비스를 지난 해 도입한 바 있으며, 출장 인력에 대한 이동진료, 아부다비 전역에 걸친 무료 피트니스 시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승무원 및 조종사에게 제공되던 복지 지원 전담 서비스인 ‘케어 바이 에티하드항공(Care by Etihad Airways)’을 올해 말부터 전 직원 및 부양 가족들에게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이외, 에티하드 플라자에 위치한 ‘에티하드항공 메디컬 센터(Etihad Airways Medical Centre)’는 10명의 전문의를 포함, 30명의 의료 전문가가 포진해있으며, 항공의료센터로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인정받아 UAE 민간항공국(GCAA)으로부터 ‘2013년 올해의 병원(Clinic of the Year 2013)’에 선정되었다. 해당 센터는 아부다비 보건청(HAAD)과 UAE 민간항공국(GCAA)의 감독 하에 운영된다.

아부다비 상주 에티하드항공 임직원들은 ‘에티하드항공 메디컬 센터에서 입원치료, 물리치료, 방사선치료, 치과 치료, 영양 상담, 이비인후과 진료, 1차 진료 및 항공 보건 서비스 등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준호 기자 invinc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