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산전, 수중사진 공모전 개최

공유
0

LS산전, 수중사진 공모전 개최

LS산전 구자균 회장(왼쪽)과 대상 수상자 김환희 작가(오른쪽)이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S산전.이미지 확대보기
LS산전 구자균 회장(왼쪽)과 대상 수상자 김환희 작가(오른쪽)이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S산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해양 환경을 보존하자는 의미로 시작된 LS산전배 수중사진 공모전이 6회째를 맞았다.

LS산전은 서울시수중·핀수영협회와 공동으로 10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2018 제 6회 LS산전배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수중세계의 신비로움을 일반인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바다를 대대손손 맑고 푸르게 보존하자는 취지다. 지난 2013년부터 계속되고 있다.

공모전에는 지난 9월까지 ▲수중사진 ▲해양환경 2개 부문에 총 26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중사진 부문 19점, 해양환경 20점 등 총 39개 작품이 입선했다.

대상에는 김환희 작가의 ‘빛으로 가는 길’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오세아니아 인근 태평양 심해의 해저 동굴에 어둠을 뚫고 들어오는 한줄기 빛의 환상적인 모습에 매료된 한 다이버의 모습을 담았다.

최우수상에는 암컷이 낳은 알을 입 속에 품고 다니는 수컷 타이거 카디날 피쉬 모습을 필리핀 아닐라오에서 촬영한 양승철 작가의 ‘타이거 카디날 피쉬의 구중부화’가 뽑혔다. 이외에도 우수상 3개, 장려상 4개 작품이 입상했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은 오는 1월까지 LS용산타워와 안양 LS타워 1층 로비에 전시 될 예정이다.

LS산전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 수준이 높아짐은 물론 신인작가 발굴과 일반인들의 수중환경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만큼 공모전이 앞으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