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정준 SK E&S 부회장, ‘에너지 얼라이언스’ 초대 의장

공유
0

유정준 SK E&S 부회장, ‘에너지 얼라이언스’ 초대 의장

SK E&S 유정준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SK E&S
SK E&S 유정준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SK E&S
유정준 SK E&S 부회장이 6일 출범한 민간 주도 에너지 기업 연합체인 ‘에너지 얼라이언스’의 초대 의장으로 추대됐다.

에너지 얼라이언스는 세계적인 탈 탄소 추세에 맞춰 관련 정책에 공동 대응하고 사업 전략을 함께 고민한다는 취지로 국내 주요 민간 에너지 기업들이 모여 논의해 탄생했다. 민간 에너지 기업 주도로 자발적인 공동체를 만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SK E&S, GS에너지, 포스코에너지, 한화에너지, DL에너지, 두산중공업, 현대자동차, 효성중공업, E1, 현대경제연구원 등 10개 민간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은 출범식에 앞서 사전 간담회를 갖고 유 부회장을 초대 의장으로 추대했다.

또한 10개 참여기업 대표들은 '에너지얼라이언스 설립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서(MOU)'를 체결하고 탄소 중립 대응과 에너지 전환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유 의장은 “세계 주요국 및 글로벌 기업들이 탄소중립 시대를 선점하기 위해 무한 경쟁에 나서고 있다. 제조업 강국인 한국은 이 트렌드가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오는 만큼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회장은 다음달 개최 예정인 에너지 얼라이언스 창립 총회에서 정식 취임한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