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학술행사서 스마트 모빌리티·6G 혁신기술 공개

공유
0

LG전자, 학술행사서 스마트 모빌리티·6G 혁신기술 공개

전문가 2000명 참석해 협력 방안 논의
LG 옴니팟, 용도에 따라 공간 활용 가능

LG전자 부스에서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 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모빌리티의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부스에서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 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모빌리티의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EEE ICC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ICC(국제통신회의)는 IEEE(전기전자공학회) 산하 통신 소사이어티에서 주관하는 국제학술행사다. 세계 각지의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 전문가 2000여 명이 참석해 미래 기술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커넥티드카, 6G,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의 혁신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LG전자는 행사 주제인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지능형 연결'에 맞춰 LG 옴니팟을 전시한다.

LG 옴니팟은 사용자의 필요성에 따라 오피스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차량 내에서 실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컨셉도 적용,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 직원이 6G 무선 송수신 테스트를 시연하기에 앞서 카이스트와 함께 개발한 6G 테라헤르츠 안테나 모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직원이 6G 무선 송수신 테스트를 시연하기에 앞서 카이스트와 함께 개발한 6G 테라헤르츠 안테나 모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17일엔 김병훈 LG전자 CTO(부사장)가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연결성과 소프트웨어 기반 설계의 기술 발전'을 주제로 기조 연설을 했다.

김병훈 CTO는 "미래 커넥티비티 핵심 기술인 6G와 인공지능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메타버스,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고객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