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르쉐, 리막 더 챙긴다…"시리즈 D 펀딩 라운드 참여"

공유
0

포르쉐, 리막 더 챙긴다…"시리즈 D 펀딩 라운드 참여"

"향후 포르쉐와 리막의 협력이 더욱 기대돼"

포르쉐와 리막의 관계가 더욱 단단해졌다. (왼쪽부터)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최고경영자,, 루츠 메쉬케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메이트 리막 리막 최고경영자. 사진=포르쉐이미지 확대보기
포르쉐와 리막의 관계가 더욱 단단해졌다. (왼쪽부터)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최고경영자,, 루츠 메쉬케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메이트 리막 리막 최고경영자. 사진=포르쉐
포르쉐와 리막의 관계가 더욱 단단해졌다.

포르쉐는 크로아티아 자동차 기술 그룹 리막의 '시리즈 D 펀딩 라운드'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시리즈 D 펀딩 라운드는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2가 이끈다. 파이낸셜 부문의 또 다른 신규 투자자는 골드만삭스다.

포르쉐와 리막은 디지털화 및 전동화에 집중하는 미래 모빌리티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한다. 이번 추가 라운드의 전체 투자금은 총 5억유로(6710억7000만원)에 달하며, 포르쉐는 1000억원대 규모로 투자에 참여한다.

루츠 메쉬케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는 "리막이 새로운 투자자를 확보하게 되어 기쁘고 향후 포르쉐와 리막의 협력이 더욱 기대된다"라며,"이미 2018년부터 리막의 가치와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있었으며, 포르쉐가 리막의 성공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신규 투자자들의 합류를 통해 전동화 분야에서 입지를 확장해 나가는 리막은 포르쉐의 강력한 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이트 리막 리막 최고경영자(CEO)는 "리막의 비전을 신뢰하는 주요 투자자들의 지원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특히 리막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포르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포르쉐는 지난 2018년 리막에 대한 첫 투자를 시작으로 지분을 점차 늘려왔다. 당시 10%를 인수하며, 최대 투자자됐다. 이후 두 차례의 추가 투자를 통해 지분을 24%까지 늘렸다. 또 포르쉐와 리막은 지난해 리막 55% 포르쉐 45% 구조의 합작회사 부가티-리막을 출범시키는 등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