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립 56주년 맞은 효성…조현준 회장 "ESG·친환경·고객 목소리" 강조

공유
0

창립 56주년 맞은 효성…조현준 회장 "ESG·친환경·고객 목소리" 강조

이태원 참사 애도와 함께 일터에도 안전 당부
"큰 위기 직면했지만 함께 '백년기업' 만들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사진=효성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사진=효성그룹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친환경기술혁신, 고객의 목소리를 강조했다.

효성그룹이 3일 56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은 가운데 조현준 회장은 사내 게시판을 통해 창립기념사를 게시했다.
조 회장은 이태원 참사로 인한 희생자와 유가족에 대해 애도를 표하며 글을 시작했다.

조 회장은 "인생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수많은 젊은이가 희생되어 너무나 안타깝다"며 "비극이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일터에도 안전규정을 당부했다.

이어 "ESG 경영과 친환경기술혁신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며 "친환경적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상황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해 모든 사업분야에 접목해야 한다"며 "나는 취임 이후 줄곧 고객에게 답이 있다, VOC 활동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그 결과 국내에서는 어느 정도 실행되고 있지만, 해외사업장에서는 다소 미흡하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수집된 VOC가 모든 조직에 공유되고 역할 분담이 되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 모든 효성인들이 VOC에 대한 같은 생각과 방향으로 함께 움직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지금 우리는 극심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큰 위기에 직면했다"며 "하지만 우리에게는 56년의 역사 속에 만들어진 위기극복의 DNA가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위기는 언젠가 지나갈 것이고 그 뒤에는 기회가 올 것이다. 준비된 자만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며 "어떠한 시련에도 굴하지 않고 ‘언제나 승리하는 기업’, ‘백년기업 효성’을 만들어가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마무리했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