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인재영입·기술투자…변화 통한 도약”

공유
0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인재영입·기술투자…변화 통한 도약”

3일 남양연구소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신년회 새해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 사진=현대차 신년회 영상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3일 남양연구소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신년회 새해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 사진=현대차 신년회 영상 캡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3일 남양연구소를 찾아 신년 인사말을 건네며 “변화를 통한 도약”을 강조했다.

올해 신년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정의선 회장을 비롯한 현대차 장재훈 사장, 기아 송호성 사장, 연구개발본부 박정국 사장, TaaS 본부 및 차량 SW 담당 송창현 사장이 직원들과 마주했다.
신년회는 정의선 회장의 새해 인사말에 이어 현대차그룹 사장단의 2023 사업 방향성 및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정의선 회장은 새해 메시지에서 “다가오는 위기를 두려워하며 변화를 뒤쫓기보다 한발 앞서 미래를 이끌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2023년을 ‘도전을 통한 신뢰와 변화를 통한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려 한다”고 말했다.

시대를 앞서 선제적으로 혁신하는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기준으로 ‘도전을 통한 신뢰’, ‘변화를 통한 도약’을 화두로 제시했다.

끊임없는 도전과 결과를 통해 변치 않을 신뢰를 형성하고 능동적인 변화를 통해 미래를 향해 한차원 도약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현대차그룹 신년회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형태로 진행된 것도 정의선 회장의 도전과 변화 의지를 반영한 결정이다.
정의선 회장은 “기존의 관성을 극복하고, 계속해서 변화하는 능동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해야 한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시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의선 회장은 ‘도전을 통한 신뢰’ 구축을 위해 전동화, 소프트웨어, 신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해 최고의 인재를 영입하고 기술을 개발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