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트병이 가방·옷으로?" SK케미칼, 재활용 섬유시장 공략 시작

공유
2

"페트병이 가방·옷으로?" SK케미칼, 재활용 섬유시장 공략 시작

아트임팩트, 프로젝트 1907과 공동 개발한 제품 판매 시작

SK케미칼이 아트임팩트, 프로젝트 1907과 함께 제작해 판매하는 화학적 재활용 원단과 제품. 사진=SK케미칼이미지 확대보기
SK케미칼이 아트임팩트, 프로젝트 1907과 함께 제작해 판매하는 화학적 재활용 원단과 제품.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이 섬유·의류 시장에 '화학적 재활용' 소재 공급을 시작한다.

SK케미칼은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 아트임팩트, 프로젝트 1907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재활용 소재 섬유 원단을 출시해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플라스틱 순환생태계 플랫폼 이음을 통해 판매된다. 아트임팩트는 친환경 패션 소재 및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소셜 벤처기업이다. 프로젝트1907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다.
이 원단들은 폴리에스터 100%와 스판 혼방 등으로 SK케미칼이 화학적 재활용 페트를 원료로 공급해 아트임팩트와 프로젝트 등이 상업화한 것이다. 화학적 재활용이란 폐플라스틱을 분자 단위로 분해해 다시 원료로 만드는 것으로 석유를 원료로 하는 버진(Virgin)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다.

SK케미칼은 이음을 통해 이번 협업을 주도했고 향후 화학적 재활용 섬유의 공급망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B2B2C(기업·소비자 모두와 동시에 거래) 형태의 판매망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석 SK케미칼 사업개발본부장은 "슈에 공장 인수를 통해 5만t 규모의 안정적인 화학적 재활용 페트 공급망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지속가능 패션 중심의 섬유 시장은 물론 산업용으로 용도가 확대되고 있은 글로벌 리사이클 섬유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