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텔란티스코리아, 푸조·지프 2023 기술 경진 대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스텔란티스코리아, 푸조·지프 2023 기술 경진 대회 개최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진행한 2023 푸조·지프 스킬 콘테스트 관련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진행한 2023 푸조·지프 스킬 콘테스트 관련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서비스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술 경진대회를 펼쳤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프와 푸조 브랜드 공식 서비스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 지프·푸조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킬 콘테스트는 공식 서비스센터 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개최되는 기술 경진대회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매년 동일한 이벤트를 열어 직원 간 선의의 경쟁 환경을 조성, 내부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지프 164명, 푸조 80명의 참가자들이 정비기술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관리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이중 정비부문 결선은 지난달 11일과 18일 두 차례 걸쳐 진행됐다.
정비 부문 결선은 테크니션이 사전에 배정받은 이상 고장 부위를 제한 시간 1시간 내에 진단 및 수리하고 심사위원이 현장에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비스 어드바이저 및 부품 관리의 경우도 현장 평가 없이 개인별 ‘핵심성과지표(KPi)를 기준으로 우승자를 선정할 에정이다.

3개 부문 결선을 통해 브랜드별로 10명의 시상자를 선정, 총 20명의 직원에게 우승상금을 수여한다. 부문별 1~3등에게 각각 100만원부터 300만원까지가 지급된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