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인도네시아 음식물 쓰레기 문제 해결 위한 냉장 기술 공개

공유
0

LG, 인도네시아 음식물 쓰레기 문제 해결 위한 냉장 기술 공개

LG인스타뷰 씽크 냉장고.이미지 확대보기
LG인스타뷰 씽크 냉장고.
LG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 쓰레기와 불안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리니어쿨링과 도어쿨링 기술을 선보였다. 이 기술들은 냉장고 내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여 음식물 낭비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둔다.

LG 인스타뷰 도어인도어 냉장고는 실내 냉기 손실을 크게 줄여 음식이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되도록 돕는다. 이러한 노력은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 육성을 위해 푸드사이클 인도네시아와 협력하며, 폐기물 감소와 지속 가능한 미래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인도네시아는 음식물 쓰레기의 양이 놀라울 정도로 증가하는 추세다. 버려진 음식물이 유기물이고 생분해된다는 오해가 음식물 쓰레기 생산량 급증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급증에 주목하지 않으면 메탄가스의 위협, 환경오염, 부실한 폐기물 관리로 인한 건강 문제 등 심각한 문제가 곧 새로운 문제로 대두될 것이다.

LG전자 인도네시아의 이태진 부사장은 버려진 음식물 쓰레기가 국제적으로 총 온실가스 배출량에 기여한다고 보고 있다. 그는 "이를 인식한 LG는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일상 생활의 중요한 문제로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LG는 정부 및 인도네시아 사회 전반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스마트하고 더 나은 협업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LG는 혁신적인 냉장고 기기 개발을 통해 음식물 낭비를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기 위한 완벽한 조건을 만드는 것이 이 혁신의 주요 초점이며, 이는 낭비되는 음식의 양을 줄이는 데 있어 핵심 요소로서 냉장고의 존재와 분리될 수 없다.

LG 인스타뷰 도어 인 도어 냉장고는 식재료의 수명을 연장하면서 음식과 간식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LG 인스타뷰 도어 인 도어 냉장고는 가장 중요한 곳, 즉 실내에 냉기를 유지하여 냉기 손실을 크게 줄인다. 냉기가 더 많이 유지된다는 것은 음식이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리니어쿨링 및 도어쿨링 기술과 같은 최첨단 혁신 기술이 적용되어 보관 식품의 신선도를 높이고 낭비되는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데 기여한다.

음식물 쓰레기와 불안감을 줄이는 데 기여하기 위한 LG의 노력은 훗날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 캠페인을 전개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다. 지속 가능한 음식 문화 조성에 중점을 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LG는 비영리 단체인 푸드사이클 인도네시아와 협력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모양이 좋지 않은 과일을 맛있고 영양가 있는 요리로 재활용하는 등 간단한 실천을 장려한다. 이러한 노력은 인식과 책임감을 높이는 동시에 쓰레기 감소의 긍정적 영향을 장려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드사이클 인도네시아의 공동 설립자인 허먼 안드리안토(Herman Andryanto)는 LG의 이러한 사명에 발맞춰 LG 인도네시아와의 협업을 환영했다. "이 이니셔티브가 사회, 특히 젊은 세대에게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와 불안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진정한 모범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 캠페인은 'LG의 사랑, 배려' 기조 아래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ESG)에 대한 회사 노력의 일환이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