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장주' 엠블럼 새단장한 르노코리아…'125년 프랑스 감성' 정면승부

공유
0

'로장주' 엠블럼 새단장한 르노코리아…'125년 프랑스 감성' 정면승부

르노 본사 로고 '로장주' 사용…사명서도 '자동차' 떼
전동화 기술 기반의 새 브랜드 전략 '일렉트로 팝' 적용

르노코리아가 3일 서울시 성동구 르노 성수에서 사명과 엠블럼 교체 및 신차계획을 발표하고 (왼쪽부터)질 비달 르노 디자인 총괄과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아르노 벨로니 르노 마케팅 총괄이 뉴 르노 아르카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코리아가 3일 서울시 성동구 르노 성수에서 사명과 엠블럼 교체 및 신차계획을 발표하고 (왼쪽부터)질 비달 르노 디자인 총괄과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아르노 벨로니 르노 마케팅 총괄이 뉴 르노 아르카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프랑스 르노가 한국 법인의 사명을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바꾸고, 공식 엠블럼도 '로장주'로 변경해 새출발한다.

르노코리아는 3일 사명과 엠블럼을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전략 '일렉트로 팝'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르노코리아는 2000년 삼성자동차 인수 이후 1995년 삼성자동차 창립 당시부터 적용된 태풍의 눈 엠블럼을 계속 사용해 왔고, 지난 2022년 3월에는 삼성과 맺은 상표계약이 만료되며 '르노삼성'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로 사명을 바꾼 바 있다.

이번 사명과 엠블럼 변경은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가치를 국내 고객과 더 적극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에 르노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차량 일부도 새로운 모델로 변경한다. XM3는 글로벌 모델과 동일한 차명과 엠블럼을 반영해 '뉴 르노 아르카나'로 출시한다.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QM6는 기존 모델명에 로장주 엠블럼을 적용해 '뉴 르노 QM6'로 판매하고, SM6는 모델명과 엠블럼을 그대로 유지한다.

또 르노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 '일렉트로 팝'을 국내 시장에 적용한다. 일렉트로 팝 브랜드 전략은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 기술을 아우르는 르노의 E-Tech 전동화 기술 △르노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오픈R 링크 중심의 커넥티비티 기술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휴먼 퍼스트 프로그램 등 3가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르노는 일렉트로 팝 전략을 통해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대변되는 프랑스적 감성의 헤리티지에 최신 혁신 기술과 트렌드를 조합한 독창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리그룹 산하 볼보의 중·소형 전기차 플랫폼(CMA)에 프랑스 최신 디자인 감성과 혁신적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중형 SUV(프로젝트명 오로라1)를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