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입주고객 '하자종합 서비스' 개선

공유
0

LH, 입주고객 '하자종합 서비스' 개선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영철 기자] LH가 하자종합 서비스 운영체계를 개선한다.

LH는 "고객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주거품질 통합서비스 브랜드 (LH 큐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LH는 기존의 일용직 매니저를 통한 단순 서비스에서 탈피해 건설사의 CS업무 수행으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민영 CS전문업체를 활용해 입주고객에게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CS전문업체가 기술적 능력을 구비함으로써 CS기술전문업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키로 했다.

입주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불편 최소화를 위해서는 입주초기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던 하자관리센터를 신규 설치되는 라운지를 통해 입주 종료 후 최대 12개월까지로 운영한다.

라운지에서는 하자보수 일정을 입주자와 사전에 조율하는 하자보수 스케줄링, 정기적인 세대방문을 통한 신속한 하자관리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LH는 하자종합 서비스 업역확대 및 기간연장을 통해 취업에 애로가 있는 주부사원 등을 대상으로 신규 창업도 유도할 계획이다.

이에 LH는 하자종합 서비스 운영체계 개선에 따른 연간 약 2천500여명(연간 LH발주금액 약 100억원)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개선된 운영체계는 올해 하반기부터 13개지구 1만633세대에 시범 적용하고 시행결과를 반영해 내년에는 전면 확대할 계획이다.

박상우 LH사장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고품질 하자종합 서비스 제공과 업무영역 확대를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민에게 더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이날 서울시 동대문구와 동대문구 소재 경희대, 고려대, 서울시립대, 한국외국어대 등과 동대문구청에서 구의 도시발전 및 대학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라영철 기자 lycl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