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국정감사]조환익 한전 사장 "2022년까지 전기료 인상 미미"

공유
0

[2017 국정감사]조환익 한전 사장 "2022년까지 전기료 인상 미미"

조환익 한전 사장이 오늘 국정감사에 출석했다. 사진은 한전 CI.  이미지 확대보기
조환익 한전 사장이 오늘 국정감사에 출석했다. 사진은 한전 CI.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새로운 전원믹스나 전력수급 요인만으로는 2022년까지 인상 요인이 크지 않다”

조환익 한전 사장이 23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에너지전환에 따른 전기요금 인상 가능성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국정감사에서는 탈원전·탈석탄 정책에 따른 전기요금 인상 여부를 두고 의원들의 질의가 이어졌다.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에너지전환 정책으로 전기 요금이 오르냐?”고 물었고 이에 조 사장은 “전원믹스만으로는 향후 2022년까지 전기요금 인상요인이 크지 않으리라 보이며 한전이 자체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고 답했다.

조 사장은 “다만 세금 문제나 석탄·석유 등 원료 가격 변동을 고려하면 인상 요인이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다”며 “이런 부분은 유가연동제 등으로 반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5년 이후 인상 여부에 대해서도 조 사장은 “지금 준비 중인 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이 나오면 검토해봐야 할 것”이라고 신중한 입장을 내놓았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