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필드는 쇼핑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내세워 기존 멀티플렉스에서 접했던 쇼핑, 영화, 식당부터 게임, 스포츠, 스파 등 레저와 힐링까지 즐길 수 있다.
2016년 9월 하남에 처음 들어선 후 하남·코엑스·고양에 이어 지난해 10월 ‘스타필드 안성’을 오픈 했다. 내년 말에는 ‘스타필드 수원’이 문을 연다. 1호선 화서역 주변으로 지하 8층~지상 8층 연면적 약 32만9841㎡ 규모다.
스타필드가 들어서는 곳이 주목 받는 건 스타필드가 지역 내 명소로 자리매김하면서 유동인구와 상주인구가 늘고 주변시세가 오르는 등 이른바 스타필드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서다.
금호건설은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고색2지구에서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806실을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수원과 멀지 않은 곳이다. 지하 2층~지상 15층 12개 동이며, B1-1블록 전용면적 84㎡ 513실, B1-2블록 전용면적 84㎡ 293실 등 806실 모두 84㎡ 단일 면적 오피스텔로 꾸며진다.
이 오피스텔은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호실 제외)로 통풍과 환기가 좋고,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와 안방에는 옷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드레스룸도 들어선다. 가변형 벽체 설계로 가족구성원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입지여건도 좋다. 고색2지구 내 706병상 규모의 덕산의료재단 종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대형판매시설용지도 예정돼 있다.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역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 바로 옆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돼 있고,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도 주변에 있다. 8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수원 델타플렉스가 가까운 것도 강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각종 규제로부터 아파트에 비해 자유로운 오피스텔의 장점이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며 "오피스텔은 청약통장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및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최근 짓는 중형 오피스텔은 구조도 아파트와 비슷하고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좋다"고 말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견본주택은 권선구 고색동 고색사거리 주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