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규제 피한 충북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 주목

공유
0

규제 피한 충북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 주목

이미지 확대보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규제가 집중되면서 수도권과 가깝고 규제가 없는 충청권으로 부동산 수요가 몰리는 추세다.

실제 KB부동산 리브온 시계열 자료를 분석한 결과, 충북은 지난 1년간 전국에서 2번째로 높은 집값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의 아파트 가격은 지난해 4월 3.3㎡당 686만원에서 올해 4월 982만원으로 1년 만에 43.1%가 올랐다. 이 기간 동안 전국 평균 상승률은 19.7%로 20%에 채 미치지 못했으며, 40%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한 것은 충북과 인천(44.07%) 뿐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전역으로 부동산 규제가 확대된 가운데 수도권과 맞닿아 있는 데다 비규제지역인 충북으로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다.”며 “충북지역 내에서도 공공택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전매가 제한되는 반면, 민간택지는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호건설이 충북 진천군에 분양 중인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는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76~84㎡ 378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분양가구수는 △76㎡A 76가구 △76㎡B 39가구 △84㎡A 146가구 △84㎡B 117가구 등이다. 전 가구 중소형 평면으로 비(非)규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데다 계약 즉시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단지가 위치한 충북 진천군은 잇따른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일자리는 물론 인구증가까지 이뤄내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2021~2030년)에 진천을 통과하는 수도권 내륙선이 확정으로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으로 미래가치가 높다.

실수요자들은 "계약즉시 무제한 전매 가능한 것이 눈에 들어 온다"고 말했다.
수도권내륙선 철도는 경기 화성(동탄)~안성~진천(선수촌·혁신도시)~청주(78.8㎞)를 연결하는 광역철도 노선으로 투자예산만 약 2조 3000억여 원에 달한다. 2033년 개통이 목표로 이 철도가 구축되면 진천에서 서울까지 1시간 생활권으로 좁혀지고, 청주국제공항의 이용이 수월해져 역세권을 뛰어넘는 공항권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설계도 돋보인다.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는 남향 위주의 전 가구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면 설계로, 팬트리, 알파룸(일부 가구) 등 특화공간과 단지 내 중앙광장, 커뮤니티광장 등 다양한 조경 및 휴식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 집과 작은 도서관은 물론 맘스테이션, 피트니스 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할 예정이다.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중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