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시장 흥행 키워드 ‘자연 조망권’…주목할 만한 단지는?

공유
0

분양시장 흥행 키워드 ‘자연 조망권’…주목할 만한 단지는?


아페르 파크 투시도 출처=현대건설.
아페르 파크 투시도 출처=현대건설.

부동산 시장에서 ‘자연 조망권’ 의 가치가 날로 커지면서, 조망권이 우수한 단지로의 수요 쏠림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다.
강이나 바다, 녹지 등 이른바 ‘자연 조망권’ 을 갖춘 단지는 1년 내내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남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상징성과 희소가치를 바탕으로 향후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덕에 고소득 자산가들을 비롯,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실제, 조망권이 우수한 단지는 가격 오름세가 뚜렷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트리마제’ 전용 140.3099㎡ 타입은 지난 2021년 7월 32억원에 거래되던 것이 지난해 5월에는 6억9000만원 오른 38억9000만원에 손바뀜됐다. 이 단지는 한강과 인접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경기도 수원에서 분양한 ‘서광교 파크뷰’ 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되며 특별공급을 제외한 32가구 모집에 1047건이 접수돼 평균 32.7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기준금리 인상 등의 여파로 분양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나온 결과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 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수요자들의 가구 내 체류시간이 크게 늘면서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 라며 “집값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최근 수요자들의 시선이 ‘아페르 파크’ 로 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아페르 파크 야간 전망도
아페르 파크 야간 전망도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 일원에 들어서는 ‘아페르 파크’ 는, 지하 6층 ~ 지상 9층, 전용 176 ~ 265㎡ 단 24가구 규모의 고급 주거단지다. 기존 물량의 성공적인 분양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펜트하우스 타입을 현재 분양 중이다. 시공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현대건설이 맡았다.

‘아페르 파크’ 는 스페인어로 ‘드물다’ 는 뜻의 ‘아페르(AFER)’ 이름에 걸맞게 희소성 높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서울 한복판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과의 조화가 어우러진 고급 주택으로, 여타 고급주택에서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주거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한강과 용산공원 사이에 위치, 명실상부 ‘배산임수’ 의 명당 입지에 들어선다. 한강과 녹지조망이 가능한 더블 조망권 프리미엄을 갖춰 국내 고급 주거문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수한 입지적 장점을 기반에 둔 쾌적한 주거환경이 특장점이다. 약 300만㎡ 규모의 용산공원이 인접해 있어, 사계절 풍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한, 용산공원은 역사 ∙ 문화 ∙ 예술 및 스포츠 ∙ 레저 등 여가생활을 다양하게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반포대교가 가까워 강남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청담동 명품거리 ∙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 등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비롯,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아페르 파크’ 는 상품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German Design Award 2018 수상, 25회 한국건축문화대상 본상 수상 등 국내외 다양한 건축상 수상 경력을 지닌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아,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콘셉트가 적용된다. 우선, 화이트 색채와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해 적층을 이루도록 디자인 된 외관은, 자연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백색의 랜드마크로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는 ‘사람과 자연, 건물의 안과 밖을 화목하게 만들어야 좋은 건축이다’ 라는 유 교수의 철학이 반영돼, 연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공간으로 구현된다. 입주민들 취향에 따라 홈 카페나 ∙ 개인 정원 ∙ 미니 캠핑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며,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옥상 루프탑 정원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이밖에, 색상의 조화를 통한 우아하고 세련된 주거공간을 구현하는 한편, 천장의 높낮이를 활용해 품격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인 ‘아리탈 쿠치네’ 를 비롯, ‘가게나우’ ∙ ‘보쉬’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 및 가구 등도 제공된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가치를 더한다. 첨단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품격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 ∙ 스크린골프장 등 운동시설이 다수 들어선다. 아울러, 음악과 영화감상이 가능한 AV룸과, 악기 ∙ 성악 등 개인 레슨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룸도 마련된다. 이밖에,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라운지도 기대를 모은다. 가구당 4대 가량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자주식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입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생활안내 및 예약 ∙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컨시어지와 세탁 ∙ 세차 등의 서비스가 도입된다. 가구 내부 살균 및 소독 청소 등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와, 기사 2명이 상시 대기하는 리무진 서비스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