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12월 정당계약...가격 경쟁력 '엄지 척'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12월 정당계약...가격 경쟁력 '엄지 척'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 높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 송파구에서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가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이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정당 계약이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은 전용 59㎡ 기준 분양가가 8억원대로 가격 경쟁력이 높다. 주변 비슷한 입지와 규모를 갖춘 신축 단지와 비교하면 가격 경쟁력은 더욱 두드러진다.

송파구에 위치한 ‘헬리오시티(‘18년 12월 입주)’ 전용면적 49㎡는는지난 9월 14억4500만원에 매매 거래됐으며 같은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22년 1월 입주)’ 전용면적 59㎡는 같은 달 11억9000만원에 거래됐다. 여기에 지난 1∙3부동산 대책 이후 강남 3구와 용산구를 제외한 서울 전 지역이 분양가 규제를 받지 않게 된 만큼 분양가 상한제 단지로서 희소성도 갖췄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인근 수서역세권, 복정역세권에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은 약 38만㎡ 면적을 주거, 업무, 유통시설을 갖춘 복합도시로 바꾸는 사업이다. 아울러 수서역 철도 부지에는 복합개발사업도 추진된다. 이 곳에는 신혼희망타운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과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 8호선 복정역 주변 지역을 개발하는 위례신도시 복정역세권 복합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이 밖에 단지 인근에 지난해 말 착공한 위례 트램을 비롯해 위례신사선, 송파하남선(3호선 연장안)이 생기면 교통 여건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특히 위례신사선의 경우 삼성역과 강남역, 신사역 등 강남 일대 주요 역을 지난다는 점에서 송파구 일대 교통 인프라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문정동 일대 정비사업 중 가장 먼저 입주를 앞두고 있어 강남 3구의 새 아파트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실제로 단지는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가락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