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 활성화 후 투자자들, 코인베이스서 비트코인 적극 매수

공유
2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 활성화 후 투자자들, 코인베이스서 비트코인 적극 매수

그래프 자료는 크립토퀀트 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프 자료는 크립토퀀트 트위터 캡처.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런던 하드포크가 활성화된 후 투자자들이 코인베이스에서 비트코인을 적극적으로 매수하기 시작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튜브가 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유튜브 보도에 따르면 온체인 분석 공급업체인 크립토퀀트가 제공한 데이터는 투자자들이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가능한 한 많은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다.
크립토퀀트 애널리스트는 이미 비트코인에 대한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은 몇 시간 동안, 그것을 공유하고 있다. 그들은 1분 차트에서 이러한 상황이 단기적으로는 확실히 강세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5일 이더리움의 런던 하드포크 활성화가 비트코인과 다른 주요 알트코인 가격 상승 촉매제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암스테르담의 저명한 분석가인 마이클 반 데르 포프는 비트코인이 4만2000달러 선을 회복했지만, 낙관적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현재 강세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강력한 저항선을 돌파해야한다고 트윗에 올렸다.

한편 이더리움은 런던 하드포크 이후 비트코인 시가총액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어 이더리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 오전 6시 54분 현재 4.09% 상승한 4만2500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