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경기 침체 '공포의 덫'에 갇힌 뉴욕증시 선물 하락

공유
0

[속보] 경기 침체 '공포의 덫'에 갇힌 뉴욕증시 선물 하락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한 트레이더가 심각한 표정으로 모니터를 응시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한 트레이더가 심각한 표정으로 모니터를 응시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금융시장을 뒤흔드는 공포가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1970년대와 마찬가지로 수요와 인플레이션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서다.

이런 영향으로 1일(현지 시각) 뉴욕 주식시장의 선물은 하락하고 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와 연계된 선물은 오전 4시 30분 현재 130포인트(0.41%) 하락했다. S&P 500과 나스닥 100 선물은 각각 0.39%와 0.39% 밀리고 있다.
7월이 시작되면서 투자심리는 여전히 ​​약세장에 갇혀 있다. 집요한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소비자 심리 악화와 같은 가장 중요한 문제는 경기 침체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미 국채 10년물 수익률은 3% 아래로 하락해 6월 초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폭주하는 인플레이션과 매파적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정책으로 인해 세계 경제가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로 주식과 채권 모두 이번 주 유출로 크게 흔들렸다. 지난 6월 29일까지 한 주 동안 약 58억 달러의 글로벌 주식펀드에서 빠져나갔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현재 주식 밸류에이션은 일반적인 경기 침체 저점을 상회하고 있다"며 "경기 침체는 수익에 추가 압박을 가해 주식시장이 더 하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