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경기둔화 우려 속 뉴욕증시 선물 보합세서 오락가락… FOMC 의사록 촉각

공유
0

[속보] 경기둔화 우려 속 뉴욕증시 선물 보합세서 오락가락… FOMC 의사록 촉각

뉴욕증권거래소(NYSE) 트레이더 모습. 사진=로이터
뉴욕증권거래소(NYSE) 트레이더 모습. 사진=로이터
뉴욕 주식시장 주가지수 선물과 국채 수익률은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속에 보합세서 오락가락하고 있다.

6일(현지 시각) 오전 6시 10분(동부 표준시) 현재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 선물은 27포인트(0.09%) 상승한 3만963.00를 기록하고 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선물은 2.75포인트(0.07%) 오른 3836.25, 나스닥 100 선물은 7.75포인트(0.06%) 상승한 1만1817.25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침체의 위험이 계속해서 투자자 심리를 지배하고 있다. 수십 년 만에 가장 높은 인플레이션에 직면한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이미 더 높은 이자율로 물가 상승에 맞서기 위해 공격적으로 움직였다. 긴축 통화 정책의 경로를 따라가면서 중앙은행은 수요를 위축시켜 경기 침체를 촉발할 위험이 있다.

케이티 닉슨 노던 트러스트 웰스 매니지먼트의 최고 투자 책임자는 "모멘텀이 확실히 둔화되고 있고 경기침체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연준은 이날 오후 2시에 FOMC 의사록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오전 10시에는 구매관리자지수(PMI)가 발표된다.

미국의 국채 수익률 곡선이 역전되면서 잘 알려진 경기 침체 지표가 채권 시장에서 다시 꿈틀대고 있다. 이는 2년 만기 채권과 같은 단기 수익률이 10년 만기와 같은 장기 채권보다 높을 때 발생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