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업그레이드에도 8% 급락…보안 향상·수수료 인하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업그레이드에도 8% 급락…보안 향상·수수료 인하

도지코인이 21일 보안과 효율성을 높이고 수수료를 인하하는 등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출시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도지코인이 21일 보안과 효율성을 높이고 수수료를 인하하는 등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출시했다. 사진=트위터
인기 밈 코인 도지코인이 보안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출시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와 코인데스크 등 다수 외신은 21일(현지시간) 도지코인(DOGE) 프로젝트의 개발자는 보안, 효율성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핵심 소프트웨어에 대한 새로운 업데이트인 도지코인 코어 1.14.6(Dogecoin Core 1.14.6)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 최신 업데이트인 도지코인 코어 1.14.6은 이날 새벽 일찍 시작되었으며 모든 네트워크 참가자는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새 업데이트는 수많은 보안 수정, 기존 요금 구조에 대한 수정 및 몇 가지 새로운 기능으로 구성된다.

지갑 백업 디렉토리의 설정 변경과 추가 노드(addnode) 레코드의 최대 개수 제한도 '브레이킹 체인지' 중 하나다. 추가 노드의 수는 800개로 제한됐다.
이 업그레이드를 포함해 DOGE의 수수료 메커니즘이 개선됐다. 모든 네트워크 참가자에 대한 '더스트 리밋(Dust limit)'이 1개에서 0.01개로 낮아졌다. '더스트 리밋'은 체인에서 처리되는 거래에 사용되는 최소 통화량을 나타내는 도지코인 네트워크에 인코딩된 임계값이다.

지갑 운영자는 또한 트랜잭션이 중단되었는지, 채굴되지 않았는지, 블록으로 채굴되기를 기다리는 트랜잭션의 보관함인 밈풀(mempool)에 있지 않은지 식별할 수 있다. 이것은 노드가 잃어버린 오래된 트랜잭션을 보내는 것을 방지한다.

또 다른 지갑 관련 수정 사항을 통해 노드 운영자는 다시 시작할 필요 없이 노드에서 허용하는 최대 연결 수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노드의 네트워크 용량을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원격 프로시저 호출(RPC) 메소드인 리스캔(rescan)이 추가돼 노드 운영자가 개발자 문서에 따라 특정 높이에서 지갑 트랜잭션에 대한 체인을 다시 스캔할 수 있다.

개발자는 보도자료에서 "이는 특정 날짜 또는 블록 높이 이후에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진 키에 대한 재검색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기 밈 코인 도지코인이 21일 업그레이드 됐으나 8.65% 급락해 0.06788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인기 밈 코인 도지코인이 21일 업그레이드 됐으나 8.65% 급락해 0.06788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켓캡

그러나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 가격은 하락했다. 22일 오전 0시 4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DOGE)은 24시간 전 대비 8.65% 급락해 0.06788달러에 거래됐다. 그러나 DOGE는 지난 7일 동안 12.37% 상승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