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불확실성 높은 장엔 '글로벌 배당주'를 노려라

공유
0

"불확실성 높은 장엔 '글로벌 배당주'를 노려라

현대차증권,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주식) 펀드’ 추천…S&P500 미국배당귀족 지수 추종

“요즘처럼 거시경제적 악재로 인한 변동성이 튼 장에선 '글로벌 배당주식' 펀드를 노려라”

30일 뉴시스에 따르면 현대차증권은 이같이 주문하며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주식) 펀드’를 추천했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주식) 펀드’는 S&P500 미국배당귀족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다.
S&P500 미국배당귀족 지수는 S&P500이 운영하는 대표 배당지수다. 25년 연속 배당금이 증가한 기업만 편입할 수 있다. 지수 편입 종목 조정은 매년 1회다. 분기별로 종목 간 동일한 비중으로 재조정 작업을 실시한다.

이 펀드는 현재 66개 종목을 담고 있다. 소비재(16%), 가공산업(13%), 생산제조(12%) 섹터 비중이 높다. 이 밖에도 2차전지 회사 앨버말, 포장 제조업체 앰코, 에너지 기업 엑슨 모빌 등 다양한 섹터의 종목에 투자해 '대형가치주' 비중이 큰 편이다.

현대차증권은 해당 펀드가 상대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3개월 성과는 -4.7%, 1년 성과는 -1.6%로 벤치마크 대비 각각 0.8%, 8.1% 성과를 내고 있다.

한편, 배당주는 기본적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하락장에서 가격 방어에 두각을 나타낸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셰어즈(Ishares) 분석에 따르면 1978년부터 2020년 말까지 하락장에서 배당을 미지급한 기업 주식은 -29.4%를 나타냈으나 배당 확대 기업은 -10.3%를 기록했다.


김희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euyi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