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베이스, 네덜란드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등록 승인

공유
0

코인베이스, 네덜란드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등록 승인

코인베이스가 네덜란드에서 최초로 등록을 획득한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코인베이스가 네덜란드에서 최초로 등록을 획득한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트위터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네덜란드 중앙은행인 드 네덜란체 방크(De Nederlandsche Bank, DNB)의 규제 승인을 받아 해당 국가의 소비자와 기업에 암호화폐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코인데스크가 22일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네덜란드에서 등록을 획득한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발표했다.
유럽연합(EU)이 현재 공을 들이고 있는 암호화폐 자산 시장(MiCA) 규정이 발효되면 코인베이스는 네덜란드 당국의 승인으로 다른 26개 유럽 연합 회원국에서 운영될 수 있다. EU는 이번 주 MiCA 법안의 전체 텍스트를 완성했다.

또 코인베이스는 다른 여러 주요 시장에서 등록 또는 라이선스 신청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나나 무루게산(Nana Murugesan) 코인베이스 국제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성명을 통해 "네덜란드는 암호화폐의 중요한 국제 시장이며,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경제의 잠재력을 이곳 시장에 가져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는 프랑스에 등록된 바이낸스(Binance)와 이탈리아의 비트스탬프(Bitstamp)와 같은 경쟁 암호화폐 거래소와 같이 올해 개별 유럽 국가에서 규제 승인을 얻어 향후 MiCA가 법으로 제정되면 EU 전역에서 운영하기가 더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