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이니시스가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4.0 레벨1(Level1)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는 카드정보 및 거래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글로벌 결제보안 표준인증이다.
PCI DSS는 비자·마스터·아메리칸 익스프레스·JCB·디스커버리 등 5개 글로벌 카드사가 회원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공동 개발했는데, 카드사는 물론, 카드 계정정보를 저장·처리·전송하는 기업 및 단체는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KG이니시스는 지난 2011년 PCI DSS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으며 13년 연속 레벨1 인증을 유지해 오고 있다.
PCI DSS v4.0의 최상위 등급인 레벨1을 획득한 것은 국내 카드사 및 PG사를 통틀어 KG이니시스가 최초다.
이번 PCI DSS v4.0 심사는 PG서비스, 온/오프라인 VAN서비스, POS/키오스크, 카드 본인인증 등 서비스 영역과 KG이니시스 본사, 데이터센터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심사 대응을 주도한 KG이니시스 정보보안실 관계자는 PCI DSS v4.0의 기준에 맞춰 연간 높은 수준의 시스템 보안의 유지, 관리가 가능하도록 보안활동을 향상했으며, 그 결과 최고의 보안성을 갖춘 결제솔루션 회사임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또 향후 민감 카드정보(SAD)와 카드번호(PAN)를 통칭하는 결제 어카운트 데이터(Payment Account Data)에 대해 더욱 강력한 보호대책을 적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