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신규 사업 발굴 추진

공유
0

키움증권,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신규 사업 발굴 추진

23일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키움증권 엄주성 대표이사(오른쪽)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키움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23일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키움증권 엄주성 대표이사(오른쪽)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하나투어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플랫폼 가치 창출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키움증권은 23일 엄주성 대표이사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1위 키움증권과 여행 플랫폼 1위 하나투어는 본 협약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 플랫폼 MAU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 △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키움증권 엄주성 대표는 "증권 플랫폼과 여행상품 플랫폼이라는 이종(異種) 산업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다른 업권의 1등 기업과 지속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이종업계와의 협업은 CRM 기반의 상품 추천, AI를 활용한 생성형 검색 등 하나투어가 구축한 온라인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하나투어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대표 플랫폼인 영웅문S#을 MTS 뿐만 아니라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