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상장 나흘째 '나우로보틱스', 혁신 주도 실적개선 기대감 '上'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상장 나흘째 '나우로보틱스', 혁신 주도 실적개선 기대감 '上'

나우로보틱스 CI. 사진=나우로보틱스이미지 확대보기
나우로보틱스 CI. 사진=나우로보틱스
지난 8일 상장한 국내 로봇 자동화 솔루션 기업 나우로보틱스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기술 공유와 글로벌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로봇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면서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9분 현재 29.73% 올라 2만 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우로보틱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나우로보틱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나우로보틱스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회로도, 시스템 아키텍처, 모션 알고리즘, 제어 기술 등 핵심 기밀 사항까지 파트너사에 공유하며 상호 성장을 도모하는 전략은 업계에서 이례적인 행보로 평가된다.
이러한 전략의 핵심에는 기술 공유를 통한 신뢰 구축과 공동 성장이 자리 잡고 있다. 파트너사들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는 시장 확대와 기술 발전을 위한 동력으로 이어진다.

글로벌 고객사와의 파트너십 역시 성장에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단순히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넘어,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