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NBA 스타이며 스포츠계 유명 인사인 스코티 피펜이 비트코인 외에 다수의 알트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피펜은 엑스알피(XRP), 도지코인(Dogecoin), 시바이누(Shiba Inu) 등 주요 암호화폐를 포함한 자신의 관심 코인 목록을 공개하며, 비트코인 중심의 시장에서 다양한 자산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가 7일(현지시각) 보도한 바에 따르면 스코티 피펜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엑스(X)를 통해 자신이 주목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소개하며, 비트코인이 여전히 자신에게는 최우선 투자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다른 유망 코인들도 관심 있게 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가 공개한 관심 목록에는 이더리움(Ethereum, ETH), 솔라나(Solana, SOL), 바이낸스코인(BNB), 엑스알피(XRP), 볼(BALL), 카르다노(ADA),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체인링크(LINK), 크로노스(CRO)가 포함됐다.
피펜은 팔로워들에게도 자신이 주목하는 암호화폐를 댓글로 공유해달라고 요청한 상태다.
그는 지난 수년간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비트코인 관련 발언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가 꿈에 나와 가격을 예측했다’는 독특한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