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현역 병사 위한 Y군인 Plus 출시 “시즌초이스가 무료”

글로벌이코노믹

KT, 현역 병사 위한 Y군인 Plus 출시 “시즌초이스가 무료”

KT, ‘Y군인 Plus’ 2종 선봬···음악과 미디어 콘텐츠 즐기면서 병영 생활
신규 가입하면 1만5000원 상당의 게임·웹툰 쿠폰 등 제공하는 이벤트
KT 모델들이 종로 광화문역에 위치한 KT스퀘어에서 요금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 모델들이 종로 광화문역에 위치한 KT스퀘어에서 요금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KT
KT가 현역 병사들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혜택을 담은 Y군인 Plus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Y군인 Plus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함께 실시간 채널과 VOD를 볼 수 있는 시즌믹스와 지니뮤직 서비스를 더했다.

Y군인 Plus 요금제는 Y군인 55 Plus와 Y군인 77 Plus 총 2종이다. 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영상과 음악과 콘텐츠 수요를 반영해, 시즌 초이스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즌 초이스는 여러 혜택 중에서 한두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선택사항은 200여개 실시간 TV 채널부터 8만 편의 VOD를 무료로 보기와 시즌믹스로 2만 2000원 상당의 포인트로 최신영화와 해외 시리즈 구매와 방송사별 무제한 다시보기, 모바일로 무제한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과 영화·게임·교육 등 실감형 VR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Super VR Pass’ 등이다.

Y 군인 55 Plus는 월 5만 5,000원(이하 VAT포함)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한다. 데이터가 다 떨어져도 최대 초당 5메가비트(Mbps)의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다. 5Mbps는 HD급 화질로 유튜브를 보는데 무리가 없는 속도다. 이밖에 시즌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한 가지를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한다.
Y군인 77 Plus 는 월 7만 7000원에 데이터 완전 무제한으로, 시즌초이스 제공 콘텐츠 중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함께 Y군인 77 Plus는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월 3만 8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휴가나 외출 시 이용할 수 있도록 VIP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Y군인 77Plus를 이용하는 군 병사들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던킨도너츠 아메리카노와 글레이즈 등 월 1회 이용할 수 있는 VIP 초이스(연 6회 제공)를 멤버십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군인 요금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군인 고객은 대리점, 고객 센터에 병적증명서 등 군입대 입증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KT 관계자는 “현역 장병들이 원하는 미디어 혜택을 강화했다"며 “군인 고객들이 KT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회와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