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핸디밀 포켓 쉐이크’

풀무원녹즙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고단백·고식이섬유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핸디밀 포켓 쉐이크’를 출시했다. ‘핸디밀 포켓 쉐이크’는 식약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쉐이크 제품이다. 제품 1팩(50g) 당 단백질 20g, 식이섬유 14g과 5대 영양소와 11종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돼 바쁜 일상에서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가능하다.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혼합 설계해 건강함을 높였다. 제품 1팩 당 175kcal로 체중 조절을 원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케일 착즙 후 나오는 부산물을 가공해 만든 유기케일 식이섬유분말을 1% 함유해 일상에서 간편하게 음용하며 몸에 꼭 필요한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오트밀로 만든 오트볼 퍼핑을 더해 톡톡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SPC 던킨, 밸런타인데이 맞아 '초코볼 초코 쿨라타' 출시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 쿨라타에 고소한 휘핑 크림을 풍성하게 올린 뒤 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미니 초코볼 토핑을 올려, 초콜릿의 달콤함과 함께 바삭한 식감이 선사하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앞서 던킨은 2월 이달의 도넛으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Cacao Barry)’와 협업한 ‘초코 티라미수 도넛’을 출시한 바 있다.
◇빽다방, 설 명절 맞아 전통의 맛 담은 ‘수정과’

빽다방이 전통음료에 대한 고객 관심과 니즈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2018년 시즌 한정으로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던 수정과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번 빽다방 ‘수정과’는 MZ세대의 입맛을 고려해 기존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한층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이번 메뉴는 차가운 음료(ICED)와 따뜻한 음료(HOT) 두 가지로 출시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아이스 음료의 경우 간얼음으로 제공되어 시원함을 더욱 극대화했다. 탄산을 추가하면 청량하면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빽다방은 이번 신메뉴와 함께 국내산 경기미(米)를 사용해 더 달콤한 ‘식혜’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한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