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요금제인 ‘너겟'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너겟 라이더팩’은 고객이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액션캠) 너겟65 △(액션캠) 너겟69 △(주유·편의점) 너겟65 △(주유·편의점) 너겟69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기본이 되는 너겟65와 너겟69는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무약정 상품이다. '너겟65'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에 테더링/쉐어링 데이터 80GB를 제공하며, '너겟69'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에 테더링/쉐어링 데이터 100GB와 추가로 미디어 서비스(아이들나라 스탠다드+러닝, 바이브, 유플레이, 밀리의 서재, 지니뮤직 중 택 1)를 제공한다.
너겟65 혹은 너겟69 요금제에 가입하고 액션캠팩이나 라이더팩을 선택한 고객은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혜택 외에도 24개월 동안 액션캠 할부금을 전액 할인받거나, 매월 GS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주유·편의점팩을 선택한 고객은 GS칼텍스 또는 편의점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GS 할인쿠폰을 매월 받을 수 있다.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주유·편의점) 너겟65 고객은 매월 1만원, (주유·편의점) 너겟69 고객은 매월 1만2500원 상당의 쿠폰이 증정된다. 매월 문자 메시지로 전달받은 쿠폰은 GS칼텍스와 GS25 편의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배달 라이더 뿐만 아니라 누구나 라이딩에 관심있는 고객에게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라이더 고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객군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 지역별 고용조사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기준 배달업 종사자는 약 34만7000명에 이른다. 배달 라이더는 주로 모바일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며 데이터 사용량이 많고, 업무 특성상 주유비 등 고정비 절감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배달 라이더 고객의 비용 부담을 덜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요금제를 선보였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