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에코플랜트,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반도체·AI 혁신기업 발굴”

글로벌이코노믹

SK에코플랜트,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반도체·AI 혁신기업 발굴”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반도체·AI 중소기업 발굴 공모전
21일 그랜드워커힐서 시상식 개최
6개 수상기업 선정···사업화 지원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에서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에서 여덟 번째)과 수상기업 대표, 공동주최 기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이미지 확대보기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에서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에서 여덟 번째)과 수상기업 대표, 공동주최 기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반도체·AI 혁신기업을 발굴하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선발된 혁신기업과 함께 신기술을 함께 고도화한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행 중인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공모전이다.

지난 2020년 첫 시행 후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SK에코플랜트가 운영을 주관하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대학교, 호서대학교, 한남대학교, 한국무역협회, 서울·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SK증권, 시너지아이비투자 등도 공동주최사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반도체·AI 분야 총 120건의 기술이 접수됐다. SK에코플랜트는 접수 기술들에 대한 서류 심사 및 1·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 평가를 거쳐 반도체 2건, AI 3건, 에너지 1건 등 총 6건을 최종 수상기술로 선정했다.

평가 시 기술 혁신성, 사업성, 공동개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수상기업은 SK에코플랜트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진행하며 공동주최사로 참여하는 공공·학술·투자기관으로부터 정부자금·외부투자유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비롯해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에코 오픈 플랫폼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잠재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10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는 9년 연속 최우수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들과 공동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라며 “성공적인 협업 성과와 혁신 사례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