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프트데이 개최…최종 선발 11개사 공개
AWS·ZVC·세일즈포스 등 기업과 협력
참가기업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AWS·ZVC·세일즈포스 등 기업과 협력
참가기업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25일 LG U+에 따르면 지난 24일 서울 LG U+ 용산사옥에서 스타트업과 협력 결과 및 향후 방향성을 공유하는 쉬프트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범식 LG U+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쉬프트 1·2기 참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LG U+의 AI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쉬프트' 성과를 공유하고 새롭게 선발된 2기 스타트업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다. AI 미래기술 분야의 유망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기술 및 사업 협력과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원하며 AI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다.
LG U+는 이날 행사에서 쉬프트 2기에 최종 선발된 11개 스타트업을 발표하고 1기 참여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발된 AI 스타트업은 △AI 에이전트 분야 4개사 △AI·기계학습 운영(MLOps) 분야 4개사 △AI 보안 분야 1개사 △AI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분야 2개사 등 총 11개사다. 각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이날 행사에서 각 사가 보유한 AI 기술과 향후 목표를 발표하고 LG U+와 추진할 기술·사업 협력 계획을 소개했다.
이밖에도 LG U+는 AI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참가를 지원할 방침이다. 실제로 쉬프트 1·2기 참가 스타트업 중 5개사는 내년 개최되는 MWC26의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4YFN'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향후 LG U+는 쉬프트를 중심으로 글로벌 파트너사와 공동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지원을 넘어 해외 기업과 공동 펀드를 조성해 글로벌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에 나선다.
홍 대표는 "쉬프트는 '심플리. U+'이라는 LG U+의 브랜드 철학에 맞게 기술·사업·투자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핵심 지원을 한 번에 제공하는 AI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실제 사업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성장 전 과정을 지원하며 글로벌 수준의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일본증시] 닛케이평균, 3일 연속 상승...5만 엔대 회복](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51110131550046840c8c1c064d591524497.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