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ing AX Company의 본격화
AX핵심과제 추진하는 CoE부문 직속 편제
AX핵심과제 추진하는 CoE부문 직속 편제
이미지 확대보기4일 SK AX에 따르면 이번 인사를 통해 그룹 및 대외 고객의 AI·디지털 전환을 혁신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인공지능 전환(AX)향 사업체계를 완성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조직을 AI 중심으로 재편했다. 소형언어모델(sLLM) 등 AI 선행기술을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사 AI를 관장하는 CAIO를 CEO 직속으로 신설하였으며 AX 상품의 빠른 시장 확산과 산업별·고객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위한 AX 프로덕트-프라이스-오퍼링 체계를 마련했다.
또 모멘텀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사 차원에서 스페셜 미션 전담하는 성장 스쿼드를 신설해 미래 핵심과제의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부문별 AX핵심과제를 추진하는 CoE를 각 부문 직속으로 편제하고 CAIO가 전체 과제를 총괄하여 AI혁신의 스피드&스케일 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SK AX는 AI 선행기술 연구와 상품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와 실행 조직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 AX 기반 사업모델을 본격 실행하기 위한 조직체계라고 설명했다. ITS산업의 고객을 전담하는 비즈. 조직과 사업 수행을 전담하는 서비스 조직의 매트릭스 구조도 한층 고도화했다.
SK AX는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고객과 사업을 총괄하는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솔루션·대외 영역에서 성과를 입증한 손건일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부문장을 보임해 사업현장의 AX성과 창출을 리딩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AX혁신을 선도하고 시장에서 성과를 입증한 실력 있는 인재의 적극 발탁을 통해 총 6명의 신규 임원을 선임했다.
SK AX 관계자는 "오는 2026년은 Being AX Company로의 본격 성과 창출을 실행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AI 기술·상품·서비스 전반이 하나의 밸류 체인으로 연결되는 체계를 구축해 지속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특징주] 로보티즈, 주가 30만원 눈앞…시가총액 4조원 '돌파'](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5120414124101299edf69f862c118235749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