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게임즈, 내년 상장 추진… 한국투자증권 주관

공유
0

카카오게임즈, 내년 상장 추진… 한국투자증권 주관

카카오게임즈가 내년 상장 완료를 목표로 본격적인 상장 추진 작업에 나선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가 내년 상장 완료를 목표로 본격적인 상장 추진 작업에 나선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내년 상장 완료를 목표로 본격적인 상장 추진 작업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상장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하고 상장 전략과 세부 일정을 위한 실무 협의에 들어간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상장을 통해 신사업 발굴과 해외 시장 진출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플랫폼 별 퍼블리싱 역량 강화, 자체 개발 동력 확보 등 기존 사업 구조를 보다 단단히 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의 모회사인 카카오는 지난 8월, 카카오의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카오 내 게임 사업 부문을 카카오게임즈로 통합 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국내와 글로벌 게임 시장, PC와 모바일, VR‧AR 신사업까지 지역과 플랫폼을 넘나드는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으로서, 상장을 통한 또 한 번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연내 블루홀의 인기작 ‘배틀그라운드’를 국내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지난 26일에는 마음골프를 자회사로 편입하며 VR과 AR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