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극기집회 '질문특보' 강유미 떴다, "이달의 종군기자상"

공유
1

태극기집회 '질문특보' 강유미 떴다, "이달의 종군기자상"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강유미가 태극기집회 현장을 찾았다. 사진=SBS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강유미가 태극기집회 현장을 찾았다. 사진=SBS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1일 제99주년 3·1절을 맞아 태극기집회에 찾아간 강유미의 활약상이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공개된다.

지난주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 국회의원을 찾아가 "몇 명 꽂아주셨습니까?"라는 핵직구를 던졌던 강유미가 이번에는 어떤 사이다발언으로 시청자의 속을 뻥 뚫어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강유미는 1일 방송되는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흑터뷰' 코너에서 3·1절을 맞아 태극기가 휘날리는 거리로 나선다. 이 장면은 지난 2월 24일 광화문 태극기 집회 현장에 잠입한 강유미의 모습을 담은 것이다.

강유미는 앞서 한 매체에 태극기집회에 간 사진이 찍혀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오른 바 있다. 누리꾼들은 "도대체 무슨 이유로 위험한 곳을 갔냐"며 강유미가 태극기 집회에 간 까닭을 물었다. 김어준은 위험을 무릅쓰고 태극기 집회에 다녀온 강유미에게 '이달의 종군 기자상'을 시상하기도 했다.

# 우리가 3.1절에 태극기를 들기 왠지 꺼려지는 이유는?


강유미는 특별한 분으로부터 선물 받은 태극기를 두르고, 집회 참가자들에게 "태극기는 왜 드시는 겁니까?"라고 질문했다. 또한 한때 박근혜 대통령의 변호를 맡았던 서석구 변호사와 '박근혜 지킴이'를 자처하는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를 만나 태극기의 의미를 물었다.

한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만의 시각으로 한 주간의 이슈를 정리해보는 '이슈브리핑'에서는 '이달의 OO상'을 선정하여 2월 한 달을 정리한다. 김어준 특유의 재치 있는 작명으로, 시사 정치계에 큰 활약을 보여준 인물들을 조명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주에는 평창동계올림픽 이후의 한반도 정세 분석을 위한 코너를 긴급 편성한다. 김영철과 이방카의 방문으로 전 세계의 이목이 쏠렸기 때문이다.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과 홍현익 박사가 출연해, 북-미관계와 그 사이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토론해본다. 정세현 전 장관은 개막식 리셉션 현장에 직접 보고 들은 비화와 과거 남북정상회담에서 벌어졌던 생생한 에피소드를 대방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진다.

'거의 정통 시사 토크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제99주년 3·1절인 1일 목요일(오늘)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