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텔레콤, 화면이 확실히 넓어진 삼성 갤A9프로 출시

공유
0

SK텔레콤, 화면이 확실히 넓어진 삼성 갤A9프로 출시

출고가 59만 9500원...‘미디엄’ 요금제 기준 공시지원금 14만원
갤럭시 최초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적용…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

SK텔레콤이 25일 삼성 갤럭시A9프로를 출시했다. 미디엄 기준 1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제공한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이 25일 삼성 갤럭시A9프로를 출시했다. 미디엄 기준 1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제공한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SK텔레콤이 25일 갤럭시A9프로를 출시했다. (자료=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이 25일 갤럭시A9프로를 출시했다. (자료=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25일 ‘갤럭시 A9프로를 출시했다. 출고가는 59만9500원이다. ‘미디엄’ 요금제(월 5만원, VAT 포함) 이용 시 1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받는다.
갤럭시 A9프로는 갤럭시폰 시리즈 최초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적용해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안에 배치해 베젤을 최소화 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갤럭시A9프로의 몸체대비 화면비(화면비)가 84.7%에 이를 정도다. 비교하자면 아이폰XR(텐아르)의 화면비는 79%에 불과하다. 이같이 높아진 화면비는 영화, 드라마 영상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사용시 몰입감을 극대화해 준다.

갤럭시 A9프로 이용자는 3개의 후면 카메라를 통해 ▲광학 2배 줌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광학 2배 줌 기능을 이용하면 먼 거리 대상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고, 라이프 포커스 기능으로 피사체를 강조하고 배경을 흐리게 조절해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메라는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촬영 모드를 지원하고, 역광 및 피사체 흔들림 등을 감지해 이용자가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9프로는 6GB(기가바이트) 램과 128GB의 넉넉한 내장 메모리를 갖추고 AI비서 빅스비 (홈/보이스/리마인더/비전) 기능을 적용하는 등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색상은 ▲앱솔루트 블랙 ▲블랙 ▲블루 등 총 3가지가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