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 개시 ...이번 설엔 집에서 음성으로 선곡을

공유
0

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 개시 ...이번 설엔 집에서 음성으로 선곡을

설연휴 맞아 블라이스∙케이툰∙기프티쇼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KT는 국내 노래방 점유율 1위 금영엔터테인먼트와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했다. KT 홍보모델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KT는 국내 노래방 점유율 1위 금영엔터테인먼트와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했다. KT 홍보모델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인턴 기자]
KT가 국내 노래방 점유율 1위 금영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인공지능(AI) 노래방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또 설 연휴를 맞아 블라이스, 케이툰, 기프티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이미지 확대보기
KT가 국내 노래방 점유율 1위 금영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인공지능(AI) 노래방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또 설 연휴를 맞아 블라이스, 케이툰, 기프티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T가 국내 노래방 점유율 1위 금영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인공지능(AI) 노래방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또 설 연휴를 맞아 블라이스, 케이툰, 기프티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는 TV 기가지니를 이용해 노래방에 가지 않고 집에서 말로 편하게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리모컨을 사용하는 기존 가정용 노래방 기기와 달리 목소리만으로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3만7000여개 가요와 팝송이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한 모든 곡에 대해 음계와 코드까지 표시된 악보 기능을 지원해 어떤 곡이든 TV 화면으로 악보를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아울러 기가지니 단말에 인식된 노래의 음정, 박자를 실시간으로 채점하는 방식으로 사용자들의 도전의식과 재미를 높였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은 매일 1곡을 무료 제공하며 특정 기간 무제한으로 반주를 재생할 수 있는 이용권도 판매한다.

한편 설 연휴를 맞아 KT그룹은 KT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및 웹툰 플랫폼 ‘케이툰’에서 콘텐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라이스 1만원 이용권을 다음 달 한 달간 KT 멤버십 1000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케이툰에서는 이용자의 많은 사랑을 받은 5개 작품을 엄선해 2월 1일부터 11일까지 2주간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작품별 무료 회차를 대폭 늘려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작품 전편을 감상할 수 있다.

KT 엠하우스의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에서는 설을 맞아 세뱃돈 대신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해 판매한다. 다음 달 6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며,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10대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의점 이용권을 최대 15%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KT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KT 통신사 결제로 구글플레이 내 유료 콘텐츠 구매 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구글플레이의 게임 아이템이나 유료 앱 등 콘텐츠를 KT 통신사 결제로 구매하면 자동 할인이 적용돼 익월 통신 요금에 청구된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기가기니의 금영노래방 서비스 출시로 가정에서의 여가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AI 노래방 서비스를 통해 가족들이 많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갑 금영엔터테인먼트 회장은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하루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KT와 손을 잡아 AI 노래방을 제작했다”며 “1등 AI 사업자 KT와 손을 잡고 선보이는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