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 당국이 배틀 그라운드를 금지해야 한다고 적시한 7가지 이유는?

공유
1

[글로벌-Biz 24] 인도 당국이 배틀 그라운드를 금지해야 한다고 적시한 7가지 이유는?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지난달 초 뭄바이 고등법원은 인도 연방 정부가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 게임의 부작용을 조사하고 11살의 뭄바이 소년 아하드니잠이 이 게임의 금지를 요청하는 소송을 제기한 데 대한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했다.

인도의 사이버 담당 당국은 이런 법원의 지시가 있은 뒤 최근 관련 보고서를 준비했다. 곧 법원에 제출될 이 보고서에는 배틀그라운드가 금지돼야 할 7가지 이유가 적시돼 있다.
즉 이 게임은 극단적으로 폭력적이고, 게임중독을 유발하고, 사회적인 활동성을 떨어뜨리고, 육체적인 건강을 나빠지게 하고, 정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수면패턴을 방해하고, 다른 일을 할 시간을 빼앗는 다는 것이다.

인도 마하라슈트라 출신의 소년 니잠은 앞서 지난 2월 배틀그라운드 게임 금지 명령을 내려달라고 인도 정부에 편지를 보냈다.

이 게임이 폭력, 살인, 침략, 약탈, 게임 중독 및 사이버 괴롭힘과 같은 불법적이고 부도덕한 행동을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편지에 대한 답변이 없자 아하드는 뭄바이 고등법원에 소송을 냈다.

배틀그라운드는 인도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지만 학부모들과 연구기관 등에서 게임 중독의 원인으로 지목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구자라트 주의 경우 초등학교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금지해 인도에서는 정부 기관에 의해 처음으로 게임을 금지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배틀그라운드는 한국 게임업체 블루홀이 지난 2017년 출시한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전 세계에 4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고립된 섬에서 100명이 무기와 탈 것을 활용해 싸우면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경쟁하는 내용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